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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첫차 이야기

[Maintec] 스팅어 2.0T 메인텍 인터쿨러 장착.

by 바가지헬멧 2020.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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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흡 배기 작업을 마치고

인터쿨러 교체를 위해 원주 S 모터스에 들렀다.

퇴근하고 작업을 진행하게 돼서 미리 양해를 구했는데

쿨하게 오케이 해주셔서 퇴근하고 저녁시간에 작업을 시작했다.

도착하니 메인텍 박스가 ㄸ따딱딱!

(큰거 조아 ㅎㅎㅎ)

작업 전 세팅 사진.

저 알루미늄 호스를 감싼 비닐에

번호를 써서 보내준다. 괜히 함부로 비닐 제거했다가 낭패볼뻔..ㅋㅋ

사장님이 말려주셨다.

(나는 성질이 좀 급함)

인물사진으로 찍었더니 군데군데 초점이 없다.

(이건 인물이 아니니깒ㅎㅎ)

인터쿨러 상단 메인텍 로고

순정 인터쿨러와 비교 사진,

순정이 좀 더 길지만 폭과 전체적인 면적은 메인텍 인터쿨러가 더 넓다.

방열 핀도 더 널찍하다.

최근 자주 수술대에 올라가고 있는 스팅어.

고생이 많다.

기존 인터쿨러 호스를 제거하고

메인텍 인터쿨러 호스에 HKS 블로 오프 밸브를 장착!

블로 오프 밸브는 내가 처음으로 튜닝한 항목 되시겠다.

(오토 미션임에도 불구하고 밸브 소리 듣겠다고 자주 엑셀에서 발을 떼고는 했다.)

메인텍 인터쿨러 호스에는 순정 블로 오프 밸브가 장착이 안되기 때문에

필히 애프터 마켓 블로 오프 밸브를 장착해야 한다.

하나씩 완성되어 간다.

확실히 유광 폴리싱 된 호스가 눈에 보이니

감성 마력이 10 상승했다.

인젠과 메인텍.

은근히 눈에 들어오는 게 맘에 쏙 든다.

인젠 흡기도 유광 폴리싱으로 해서 깔 맞춤할걸 그랬다..ㅋㅋ

장착 당시 맵핑을 앞두고 있었기에

점화 플러그도 열가 9로 교환했다.

HKS, Maintec, Injen 이 한눈에 들어온다.

확실히 스팅어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라 딱딱 맞아떨어진다.

시운전 후 집에 돌아오는 길에

연비 확인! 말도 안 되는 연비가 나오기 시작했다.. ㅋㅋㅋ

쌩쌩한 점화플러그 영향도 있겠다.

출력은 체감상 잘 모르겠지만

연비가 잘 나오는 것 보면 인터쿨러 역시 흡기 효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

(이 역시 똑똑하신 ECU 님 덕에 하루 만에 버프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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